본문 바로가기
카페

[영통 카페] 경희대 근처 여유로운 조용한 카페, 언더크롬옐로

by capage 2022. 12. 19.

안녕하세요, 하루담다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벌써 12월의 넷째 주네요..

12월 1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9일이라니요

연말의 꽃 크리스마스가 이제 며칠 남지 않았네요

 

요즘 카페 방문할 때마다 카페 한 구석에 트리가 있어서 볼 때마다 기분이 들뜨는 게 너무 좋아요~

이제 이렇게 즐길 날도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해서 조금은 속상해요

 

저는 이번 주에 다이어리 정리도 하고, 한 해를 시작하며 세웠던 올해 목표들을 정리해 보면서

얼마나 많이 이뤘는지, 그리고 무엇이 부족했는지 뒤돌아 보고 다가오는 2023년의 목표를  정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아마 동그라미보다 세모가 더 많겠지만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리 정리도 할 겸 생각도 정리할 겸 조용하고 사람 없는 작은 카페를 찾아보았습니다

‘언더크롬옐로’ 카페가 제가 찾던 카페 분위기와 잘 맞아 보여서 다녀왔어요~

오늘의 내 돈 내산 카페 후기예요~!!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673번 길 20 1층 / 영통역 2번 출구에서 446m의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영업시간 : 월요일~토요일 open 11:00~ close 20:00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 
주차장 : 없음  /   지역화폐와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 제로 페이 모두 가능 

카페 바로 앞에 영일초등학교가 있어요. 주변이 아파트 단지이고,경희대학교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여기도 간판이 따로 없어요! 하지만 학교가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는 쉽답니다~

문에 커피 COFFEE라고 적혀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언더크롬옐로 카페 외관


사장님께서 직접 적어둔 카페 소개글을 찾아보니

언더크롬옐로는 누구에게나 소박하며 아지트 같이 아늑한 작은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혼자서 또는 누군가와 함께 편하게 들릴 수 있는 공간으로,

누구나 데일리 커피를 통해서 즐거움을 느끼기를 지향한다고 하시네요!

 

언더크롬옐로 메뉴판

카페 메뉴입니다. 메뉴 고르기에 앞서서 우선 카페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세요♡

저번에 플랫화이트 한 번 실패해서 오늘은 커피 고를 때 조금 고민해서 메뉴에 대해 궁금한 걸 여쭤봤는데

정말 정말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셨어요. 덕분에 빠르게 메뉴를 고를 수 있었어요

작은 카페 이지만 특색 있는 디저트도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요!

크림브뤨레도 있고, 호두 꿀 케이크, 쇼콜라도 있고 처음 보는 약과휘낭시에 등등! 아침에 직접 구우신대요  

카페 메인


카페가 작아서 내부에 테이블은 많지 않아요. 4명 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 1개, 1-2인용 테이블 3개 이렇게 있습니다.

하지만 적은 테이블 수만큼 간격도 넉넉하게 떨어져 있어서 혼자서 책 읽기에 참 좋은 것 같고,

저처럼 다이어리 정리하러 오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역에서 멀지 않지만 살짝 중심가에서 벗어난 위치에 있기도 하고, 초등학교 앞이어서 그런 건지

공부하는 학생들 보다는(종강해서 없는 건지..?) 학부모님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

점심시간 조금 지나서 왔는데 복작복작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사장님이 추구하신 느낌 그대로 방문 하루 만에 아지트 확정이에요ㅎㅎ  

통창 자리


언더크롬옐로도 인테리어가 우드톤인데 카페가 따뜻한 분위기이고 큰 통창으로 따스한 햇살이 들어와서 포근~해요.

하지만 벽 쪽은 바람이 들어와서 그런지 조금 춥네요ㅠㅠ..

아 그리고 (저는 좀) 중요한 화장실은 카페 안에 없습니다!!

 

카페라떼


오늘은 카페 라떼 마셨는데 완전 성공적이에요. 여기 정말 커피 맛집이네요 따뜻하니 너무 부드러워요

언더크롬옐로 방문하신다면 라떼 정말 추천합니다!!!!

밀크폼이 금방 가라앉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오래 유지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옆자리 아가가 시킨 초콜릿 라떼 향기는 왜 이리 달콤하고 좋은지.. 다음에는 초콜릿 라떼 마시기로 합니다

 

 

동네에서 데이트한다면 꼭 여기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가 추천해드리려는 카페가 이제 세 곳 정도밖에 남지 않았는데 영통에도 새로운 곳이 많이 생기면 좋겠어요~

영통 쪽 카페 정보를 다 작성하면 행궁동 쪽의 카페 정보를 드릴까 생각 중인데

혹시 수원에 카페 가보고 싶었던 곳이나 추천하는 카페 있으시면 제가 가보고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이상--  숨어있는 조용하고 아늑한 카페 언더크롬옐로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내 돈 내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