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겨울 간식] 올반 붕어빵 우리집도 간편하게 붕세권으로 붕어빵 맛집

by capage 2022. 12. 12.

안녕하세요, 하루담다 입니다.

추워진 날씨만큼, 겨울에  먹어야 하는 길거리 간식!

여러분은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계란빵, 어묵, 국화빵, 호떡, 군고구마, 그리고 붕어빵..!

 

 

겨울은 가슴속에 천 원씩 품고 다녀야 하는 계절이지 않습니까?

물론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삼천 원 정도는 품고 다녀야 하지만 말이죠.. 

예전에는 동네마다 하나씩 길거리에 붕어빵 파는 곳이 있었는데 요즘은 찾아보기도 힘들어요

 그래서 붕어빵 위치를 알려주는 붕세권 어플도 있다고 하죠??

 

* 붕세권: 걸어가서 붕어빵을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붕어빵+O세권)을 뜻 합니다.

 

어릴 때는 천 원 한 장 이면 붕어빵 네 마리는 먹을  있었는데 

요즘 돌아다녀보니 저희 동네는 3마리에 2,000 이더라고요 

이젠 너무 비싸진 금어빵이에요.. 


그러던 와중에 장 볼 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구경 갔다가 

신세계푸드의 올반에서 나온 냉동 미니 붕어빵 있어서 시식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바로 구매해서 왔습니다ㅎㅎ 

조리시간이 짧고아이들 간식으로 주기에도 좋아 보이고

저처럼 홈 카페 하시는 분들은 디저트로 먹어도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이후에 구매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올반 붕어빵 팥붕슈붕 내돈 내산 후기 시작합니다.


우선, 가격은 12,980원이에요. 제품 용량은 팥 맛 500g+슈크림 맛 500g으로 1kg입니다.

용량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생각되지는 않죠?? 

겉에 팥일까슈일까?라고 되어있어서 큰 봉투 하나에 두 가지 맛이 섞여 들어있는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자색 붕어빵에는 커스터드 크림이 일반 붕어빵에는 팥 앙금이 들어있어요!! 

계란과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든 특제 반죽으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찰지 겉바속찰~ 부드러운 슈크림과 달달한 통팥의 필링이 가득 담겨있대요!!  에어프라이어로 예열  7 정도면 조리 가능하고전자레인지로는 1 30초면 조리가 끝난다고 설명되어 있어요.


 냉동식품이라 조금씩 소분해서 먹어도 되겠지만 지퍼팩이 아니라 한번 개봉하면 다시 밀봉이 되지 않네요!

드실 만큼 조리 해드시고 지퍼팩에 넣어서 따로 보관하는 게 좋을  같아요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는 보랄  셰프 에어프라이어로 5L짜리 인데요 

크지 않아서 각각 5마리씩 조리해보았어요.

해동시키지 않고 냉동상태에서 바로 조리하면 돼서 번거롭지 않아 좋네요

180도에 5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 시작

 

4분 정도 지나고 한번 뒤집어 주니 노릇노릇 해졌고 뒤집어 준 뒤에  4분 정도  돌렸어요 

위에 사진보다는 구워져서 색이 진해졌죠?

정말 바삭해요 겉에만 보고 노릇노릇하게  구웠다면 딱딱하겠구나 싶어요

 

조금  돌려도 충분히 바삭하니 맛있을  같아서

 다음번에는 6~7 정도만 돌려서 겉바속촉 하게 먹어보려고요!


우유랑 같이 먹으면 최상이겠지만 다 마셨더라구요.. 

스타벅스에서 테이크아웃 한 토피넛라떼와 같이 먹도록 해요이게 홈카페죠 ..ㅎㅎ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에 필링이 얼마나 들어있나 보여드리려고 잘라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네요~

 

* 맛 후기! 우선 겉 반죽 피는타피오카 전분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정말 쫄깃해요
 붕어빵에는 정말 밖에서 먹는 붕어빵 못지않게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팥 붕어빵만 따로 판매한다면 사서 겨울  간식으로 맨날 먹을  같아요^^


슈크림 붕어빵 커스터드 슈크림이라 조금 뭐랄까.. 밖에서 사 먹는 붕어빵 슈크림이랑은 맛이 조금 다르고 (제 기준) 많이 달았어요.. 근데 먹다 보니 또 괜찮아졌어요!

저희 가족 입맛에 모두  달다고 해서 팥붕이 조금  인기가 많았네요~


추가로 팥 맛이 맛있어서 따로 팥붕만 파는지 검색해봤는데 

신세계푸드 올반에서  초에 에어 쿡으로 냉동 붕어빵 초코 세 가지 맛을 출시했더라고요 

이건 온라인에서 구매할  있다고 해서 따로   구매해서 먹어볼 생각이에요! (광고 아닙니다!!)

 

평소에 궁금하셨던 분들께 겨울철 아이들 간식으로, 홈카페 디저트로도 추천해보아요

냉동 간식임을 감안해도 저는 참 맛있게 먹었었답니다! 겨울에 꼭 먹고 넘어가야 할 붕어빵!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